캐나다 역사가이자 음식 작가이자 레스토랑 평론가인 Gabby Peyton은 새 요리책 Where We Ate에서 레스토랑을 통해 캐나다의 과거와 현재를 기록하면서 레스토랑이 캐나다 요리 전체를 이해하는 데 어떻게 중요한 부분인지 설명합니다. Peyton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을 먹었는지가 아니라 어디서 먹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그녀의 요리책은 그녀의 어린 시절과 지역 사회를 형성한 캐나다 레스토랑에 보내는 "연애 편지"입니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중국 레스토랑인 Sing Tom's Café부터 캐나다 노바스코샤주 핼리팩스의 그리스 레스토랑인 King of Donair까지 다양한 영향력의 산물입니다. 그 문화는 단일 지역으로 정의되는 것이 아니라, 연방 이전 시대(1867년 이전)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여행과 이민의 물결로 인한 문화 확산으로 정의됩니다. 세인트존스, 뉴펀들랜드, 래브라도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Peyton에게 이것은 종종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요리 중 일부가 자신의 주방에서 준비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레스토랑 경험의 분위기와 커뮤니티에서 공유되었습니다.
우리가 먹은 곳(Where We Ate)은 뉴브런즈윅주 맥아담에 있는 맥아담 레일웨이 스테이션 호텔(McAdam Railway Station Hotel)의 점심 카운터에서 만든 바삭바삭한 이중 크러스트 사과 캐러멜 피칸 파이와 같은 가장 소중한 요리법과 함께 150개의 역사적인 캐나다 레스토랑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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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초 캐나다의 다른 철도 호텔과 마찬가지로 McAdam은 처음에는 유입되는 고급 여행객을 위한 숙박 시설로 사용되었습니다. 일등석 승객들은 정식 식당에서 식사를 즐겼고, 2등석과 3등석 승객들은 기차역과 호텔이 결합된 53석 규모의 M자형 점심 카운터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1990년대 초반까지 해양 지역(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노바스코샤, 뉴브런즈윅)으로 향하는 기차 여행자는 맥아담 정션(McAdam Junction)을 통과했고, 그곳에서 피곤한 여행자는 유명한 '철도 파이' 신문을 파헤쳤습니다. 보스턴은 초창기에도 원형 디저트에 대해 열광했습니다."라고 Peyton은 설명했습니다.
1등석 승객들은 식당에서 식사를 즐겼고, 2등석과 3등석 승객들은 53석의 M자형 런치 카운터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제공: Jason Bennett)
1등석 승객들은 식당에서 식사를 즐겼고, 2등석과 3등석 승객들은 53석의 M자형 런치 카운터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제공: Jason Bennett)
철도는 1994년에 박물관으로 바뀌었고 곧 호텔이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랜드마크인 파이의 성공으로 인해 점심 카운터는 계속 정상 운영되었습니다. 2010년까지 McAdam 역사 복원 위원회는 파이를 수익성 있는 기금 모금 기회로 여겼습니다. 그리하여 레일웨이 파이 선데이(Railway Pie Sundays)가 시작되었고, 그 후 9년 동안 약 12,000명의 사람들이 매주 일요일 뉴 브런즈윅 역에 모여 "사과 캐러멜 피칸이나 하와이 대황부터 레몬 머랭이나 키 라임까지" 24개의 파이를 시식했습니다. 네 명의 현지 여성이 있었는데 그 중 두 명은 90대였습니다."라고 페이튼은 말했습니다.
이 네 명의 여성 중 한 명인 Agnes Campbell은 사랑받는 사과 캐러멜 피칸 파이를 만든 파이 제작자였으며 현재 복원 위원회의 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 소중한 디저트는 고전적인 흑설탕, 계피, 사과로 채워진 파이로, 잘게 다진 피칸이 상단 및 하단 크러스트에 뿌려지고 끈적한 캐러멜 드리즐이 특징입니다.
McAdam Railway Station Hotel의 오븐에서 나오는 모든 파이 변형 중에서 Campbell의 캐러멜 사과 피칸 파이는 남편 Frank Campbell이 선택한 파이였습니다. 위원회의 회계 담당자인 Frank는 Peyton에게 이 파이가 McAdam 이야기의 핵심이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격찬 때문만이 아니라 McIntosh 사과를 포함하여 해양 지역에서 여러 종류의 사과가 잘 자라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조리법에서.
7월 5일 레일웨이 파이 선데이(Railway Pie Sundays)가 다시 열리면 박물관 방문객들은 의도적인 파이 굽기 중단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맥아담 기차역(McAdam Railway Station)의 점심 카운터에서 역사적인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주방에서 편안하게 레일웨이 파이 한 조각을 복제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Peyton은 Where We Ate에서 Agnes의 다양한 요리법을 제공합니다.
Peyton은 각 요리의 역사적, 전통적 준비를 유지하기 위해 책에 있는 조리법에 대한 변경을 제한하려고 노력했지만, 그녀는 이 조리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초보 제빵사라도 캐나다 데이 축하 행사를 위해 파이를 복제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또는 나만의 철도 파이 일요일을 위해.
"누구나 이 레시피를 접하고 만드는 방법을 쉽게 알아낼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이 파이 굽는 방법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Gabby Peyton은 레스토랑을 통해 캐나다의 과거와 현재를 기록합니다(제공: Alex Stead)
Gabby Peyton은 레스토랑을 통해 캐나다의 과거와 현재를 기록합니다(제공: Alex Stead)
애플 카라멜 피칸 파이
개비 페이튼
23cm(9인치) 파이 1개를 만듭니다.
재료
파이: 다용도
밀가루 250g(2컵) 깍둑
썰기한 쇼트닝 190g(1컵) 찬물
60ml(¼컵) 잘게 다진 피칸
40g(약 ¼컵)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썬 큰 매킨토시 사과 6개
52g(¼컵) 포장) 흑설탕
가루 계피
토핑:
시판 또는 집에서 만든 캐러멜 소스 80ml(⅓컵), 토핑용 다진 피칸 40g(약 ¼컵)
방법
1단계
파이를 만듭니다. 오븐을 220C/425F로 예열하세요. 밀가루와 쇼트닝을 큰 그릇에 넣고 페이스트리 블렌더나 두 개의 칼을 사용하여 쇼트닝을 밀가루에 넣고 완두콩 크기로 뭉칠 때까지 섞습니다. 작업을 마친 후에는 그릇에 밀가루가 남아 있어서는 안 됩니다.
2 단계
찬물을 넣고 약간 부스러질 때까지 아주 가볍게 버무립니다. 이 단계에서 반죽을 더 많이 다룰수록 빵 껍질이 더 단단해집니다.
3 단계
반죽을 두 개의 동일한 공으로 나누고 각각을 직경 30cm(12인치) 크기로 밀어냅니다. 크러스트 하나를 23cm(9인치) 파이 접시에 부드럽게 옮기고 반죽이 팬 가장자리와 측면 위로 올라가도록 합니다. 약간의 오버행이 있을 것입니다.
4단계
잘게 썬 피칸을 바닥 크러스트 위에 뿌립니다(단일 층을 만들 만큼만 사용). 더 이상 눌리지 않을 때까지 얇게 썬 사과를 파이 접시에 추가합니다(걱정하지 마세요. 사과는 굽는 동안 수축됩니다). 사과 위에 흑설탕을 얇게 바르고 계피를 얇게 뿌립니다.
5단계
두 번째 파이 크러스트로 덮고 압착하거나 포크를 사용하여 가장자리를 밀봉하고 돌출부를 다듬습니다. 베이킹하는 동안 증기가 빠져 나갈 수 있도록 상단 크러스트에 슬릿을 자릅니다.
6 단계
굽는 동안 떨어지는 물방울을 잡기 위해 알루미늄 호일을 깐 베이킹 시트에 파이를 놓습니다. 35~45분 동안 굽거나 껍질이 황금색이 되고 사과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굽습니다. 파이에 삽입된 포크나 꼬치는 최소한의 저항으로 사과를 뚫을 수 있어야 합니다.
7단계
파이가 아직 따뜻할 때 캐러멜 소스를 뿌려 빵 껍질의 대부분을 얇은 층으로 덮습니다. 다진 피칸을 뿌린다. 따뜻하게 서빙하거나 파이를 실온으로 식힌 후 서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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